본문 바로가기
제임스 일상

천안천 '붉은부리갈매기'

by 레드제임스 2022. 1. 20.
728x90
반응형

오늘 자전거로 천안천 산책로를 이용해 중앙시장을 거쳐 '중앙 도서관'에 가는 도중 사람들이 하천에서 무엇인가를 뚫어져라 보고 있는 것을 보고 가까이 가보니 백로와 갈매기들이 물고기 사냥을 하고 있었다. 웬 하천에 갈매기?! 내가 본 것이 분명 갈매기이건 확실한데.. 바다도 아닌 하천에서 갈매기를 보니 신기할 따름이었다. ^.,^;;

 

그래서 궁금증에 알아보니 '붉은부리갈매기'였다. 갈매기들은 바닷가에서만 서식하는 줄 알았는데 강, 호수 등지에서도 서식을 한다. 또한 한국에서도 겨울을 나는데 바다보다는 내륙의 강이나 호수를 더 좋아한다고 한다. 

천안시는 오래전부터 도심 하천의 자연생태 복원을 꾸준히 해오고 있어 하천에는 피라미와 붕어는 물론 한철을 나기 위해 몰려드는 청둥오리, 백로, 붉은부리갈매기도 많이 서식하고 있다. 최근에는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 야생생물 1 급수인 수달의 서식지도 발견되었다. 

 

좀 더 가까이서 사진을 찍으려 했으나 도서관에 볼일이 있어서 서둘러 길을 재촉해야 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천안천, 원성천 일원의 생태 조사를 한번 해볼까 싶다. ^^

728x90
반응형

'제임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성격 유형 검사 MBTI 결과 INFJ 특징  (0) 2022.01.19
천안 중앙 도서관  (0) 2022.01.17
파트타임 알바 직원식  (0) 2022.01.10

댓글